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공부/영어 공부

미드로 배우는 하루 영어 문장 3개 - 2023.04.06

by 쏘니파541 2023. 4. 6.
반응형

봄의 시작을 알렸던 벚꽃도 어느새 다 지고 이제는 사람들의 옷차림도 한결 가벼워진 걸 보면 머지않아 날씨가 많이 더워질 것 같습니다. 봄기운에 한껏 취해 꽃놀이도 즐기고 바람도 쐬고 왔다면 이제는 살짝 느슨해진 고삐를 단단히 당겨매고 본인이 목표로 세워둔 그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해 앞으로 달려가야 할 떄가 아닌가 싶습니다.

 

미드로 배우는 영어

 

누구에게나 나름의 목표가 있겠지만 영어 공부가 목표인 분들을 위해 오늘도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미드에서 보고 배운 문장 3개를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Ger your eyes on the road. 

이 문장은 눈을 도로 위에 두라는 말이니까 조금 더 매끄럽게 다듬으면 "앞을 보고 운전해" 정도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느 나라를 가더라도 운전할 때 산만한 사람이 있을 테고 그런 사람이 운전하는 차를 타고 가면 아주 불안해서 가시방석에 앉아 있는 기분일 텐데요, 이럴 때 운전자에게 앞을 잘 보고 운전하라는 말을 하고 싶은데 이 말이 바로 자연스럽게 떠오른다면 영어 실력이 상당한 수준으로 늘었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항상 하는 말이지만 이런 표현은 눈으로 보면 너무 쉬워 보이는데 막상 입으로 내뱉으려고 하면 얼른 떠오르지 않아서 결국에는 엉뚱한 말을 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이런 표현을 자연스럽게 잘 쓰는 사람이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eyes on the road

 

위의 사진처럼 앞을 제대로 안 보고 운전하다가는 die with his boots on, 언제 비명횡사 할지 모를 것 같네요. 

 

2. I think I left the car running. 

위의 문장을 우리말로 바꾸면 "차 시동을 켜놓고 내린 것 같아"인데요, 이 문장은 사실 어려울 게 하나도 없어서 굳이 포스팅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서 빼려다가 생각을 바꾼 건데요, 시동을 켜놓고 내렸다는 말을 누군가에게 영어로 바꿔보라고 하면 아마도 다들 시동을 영어로 뭐라고 해야할지 막막해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런 표현이 가장 자연스러운 영어식 표현이라는 걸 보시라고 넣어 봤습니다.  

 

lett the car running

 

그러고 보니 요즘은 자동차도 기술이 워낙 발전해서 시동을 켜놓은 채로 차를 내려도 알아서 꺼지던지, 알람이 울리게 되어 있으니 이런 말을 쓸 일은 크게 없을 것 같지만 원어민들은 이런 식으로 표현한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어서 쓴 문장이니 한 번 더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3. Keeping a secret from your husband is nowhere near as fun as it sounds.

nowhere near은 ~와는 얼토당토 않은, 도저히 미치지 못하는, 거리가 먼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우리말로는 ~의 근처에도 못 갔다 정도의 의미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어쨌든 위의 문장을 우리말로 바꿔보면 "남편에게 비밀을 숨기는 게 말처럼 재미있지는 않아"입니다. 

그리고 nowhere 자체가 부정의 의미를 갖고 있으니, 문장이 부정으로 끝난다는 건 꼭 헷갈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nowhere near

 

그럼 nowhere near이 다른 문장에서는 어떻게 쓰이는지 예문을 몇 개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There was nowhere near enough for everybody. (양이) 결코 모든 사람들이 다 쓸 만큼이 되지 않았다.

* Time was cracking on and we were nowhere near finished. 시간은 계속 정신없이 흘러가는데 우리 일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 The video and audio are really bad, nowhere near DVD quality. 영상이랑 음성이 완전 꽝이야. DVD 퀄리티의 발끝에도 못 미쳐.

 

이상, 오늘도 미드에서 배운 표현 3개를 정리해 봤는데요, 쉬운 것 같지만 결코 쉽지만은 않은 표현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그날까지 눈이 아닌 입으로 열심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