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

부산대 가성비 최고 노스커피

by 쏘니파541 2023. 9. 17.
반응형

저렴하고 맛있는 가성비 커피 부산대 노스커피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에 우리나라에도 스타벅스를 필두로 대형 프렌차이즈 커피숍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었는데, 이미 그 시절은 까마득하게 지나가 버리고 커피 시장에도 최근 몇 년 사이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대형 프렌차이즈 카페보다는 테이크아웃형 프렌차이즈 카페가 대세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일부 테이크아웃형 프렌차이즈의 경우 전국적으로 엄청난 가맹점을 갖고 있는데요, 부산대에는 비록 가맹점 수는 그렇게 많지 않지만 전국적인 프렌차이즈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꿋꿋하게 버티고 있는 로컬 브랜드가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노스커피

 

부산대에 다니는 학생이거나 인근에 사시는 분들은 아마 다 아실 거라고 생각하는 노스커피가 오늘 리뷰할 카페입니다.

특이하게도 노스커피는 부산대 인근에만 여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 중 오늘 리뷰할 곳은 부산대 문창점입니다. 

 

 

노스커피 부산대 문창점 위치

 

노스커피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로64번길 40

map.kakao.com

 

 

노스커피 부산대 문창점 영업시간

 

부산대 근처에 여러 개의 매장이 있는 노스커피는 매장에 따로 영업시간이 조금씩 다른 것 같은데요, 부산대 문창점을 기준으로 말씀 드리자면 정기휴일은 따로 없으며, 평일 영업시간은 07:30부터 21:00까지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픈 시간이 조금 늦어지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스커피 부산대 문창점 외관

 

우선 노스커피 부산대 문창점의 외관입니다. 완전 테이크아웃형 매장도 아니고 그렇다고 제법 규모가 있는 카페도 아니지만 깔끔하고 심플하면서도 뭔가 임팩트 있는 외관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노스커피 정기행사

 

노스커피는 정기행사도 하고 있는데 매월 15일에는 멤버카드 소지자에게 마지막 날에는 모든 구매 고객에게 음료 한 잔당 500원씩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작지만 쾌적한 매장과 맛있는 커피 

비가 내리는 날이라 외관 사진만 얼른 찍고 주문을 하기 위해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노스커피 부산대 문창점 내부

 

내부에는 좌석이 많지는 않지만 앉아서 커피를 마시고 갈 수 있는 공간은 있습니다. 좌석이 아주 편하지는 않아서 오래 있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여유롭게 커피 한 잔 마시고 가기에는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깔끔하게 잘 정돈된 작업공간

 

카운터 너머에는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용기나 기기가 보이는데 아주 깔끔하게 잘 정돈된 모습입니다. 

 

저렴한 가격의 디저트류

 

종류가 많지는 않은 것 같지만 수제 쿠키나 스콘, 크로플 같은 디저트류도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이 아주 착해서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했더니 거의 다 판매되고 없었습니다.

 

더치커피

 

매장 한켠에서는 더치 커피도 내리고 있는데 전반적으로 아주 깔끔하고 잘 정돈된 모습이라 어떤 음료든 신뢰하고 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커피 메뉴

 

메뉴는 커피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메리카노 Grande 사이즈 (2 shot) 기준으로 2,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가성비는 아주 훌륭해 보입니다. 물론 다른 메뉴들도 다른 테이크아웃형 프렌차이즈 업체와 비교했을 때 비슷한 수준이라 부담없이 주문할 수 있습니다. 

 

비 커피류 메뉴

 

가만히 보니 커피류만 있는 게 아니라 비 커피류도 따로 메뉴가 있습니다. 에이드나 스무디 같은 메뉴도 역시 가격이 아주 착해 보이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주문한 아메리카노

 

저는 테이크아웃으로 커피 세 잔을 주문했고, 크게 붐비는 시간대가 아니라서 금방 커피가 나왔습니다.

 

빨대, 설탕, 캐리어 등을 가져갈 수 있는 공간

 

더치 커피를 내리고 있는 바 바로 앞에 빨대나 캐리어, 설탕, 시럽 같은 물품들이 비치되어 있으므로 필요한 건 알아서 챙겨가시면 됩니다. 

 

비 내리는 날 따뜻한 커피 한 잔

 

친구 차를 타고 가는 길에 사진부터 하나 찍어 봅니다. 커피를 아주 많이 마시기는하지만 커피 맛은 솔직히 잘 모르는데, 그래도 어쨌든 제 입에는 너무 맛있는 커피입니다. 대형 프렌차이즈 매장의 커피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맛인데 가격은 절반도 안 되니 가까이만 있으면 매일 가고 싶은 곳입니다.

 

부산대 근처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커피를 찾으시는 분들은 노스커피에 꼭 한 번 방문해 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