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

서면 대만 음식 전문점 뉴러우멘관즈

by 쏘니파541 2023. 9. 3.
반응형

대만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뉴러우멘관즈(牛肉麵館子/우육면관자) 

부산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서면이나 전포동에는 유명한 맛집들이 많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새로운 명소로 각광 받고 있는 서면삼정타워에만 가도 다양한 식당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뉴러우멘관즈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곳도 서면삼정타워 내에 있는 맛집인 우육면관자(牛肉麵館子), 뉴러우멘관즈인데요, 원래 뉴러우멘관즈는 남천동에서 창업한 식당인데 유명세를 타면서 서면삼정타워에도 분점이 생겼습니다.

 

이건 사족이지만, 실제로 뉴러우멘관즈는 [niúròumiànguǎn‧zi] 중국어로 니우로우미엔관즈라고 발음하는 게 맞겠지만 이미 인터넷 상에는 뉴러우멘관즈라고 알려져 있어서 현재 통용되고 있는 호칭을 따르도록 하겠습니다. 

 

 

뉴러우멘관즈 서면점 위치

 

뉴러우멘관즈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72

map.kakao.com

 

 

서면삼정타워 5층에 위치한 뉴러우멘관즈 서면점은 정기휴일은 따로 없으며, 영업시간은 11:30부터 21:30까지이고 브레이크 타임은 15:00부터 17:00까지입니다. 주차는 삼정타워 지하 주차장에 하면 되니까 따로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뉴러우멘관즈 서면점 외관

 

뉴러우멘관즈 서면점의 외관입니다. 서면삼정타워 내에 입점해 있다 보니 따로 출입문이 없는 푸드코트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도 전반적인 모습은 제법 대만 로컬의 분위기가 풍기는 것 같습니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가게 앞에는 이렇게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는데 매장에 들어가기 전에 여기서 주문부터 하시면 됩니다.

 

깔끔한 모습의 뉴러우멘관즈 서면점 내부

 

매장 내부는 밖에서 보이는 것과 별반 다를 게 없으며 남천동 본점과는 뭔가 비슷한 듯 하면서도 차이가 나는데요, 특히 테이블이 따로 떨어져 있어서 두 사람 이상 같이 식사하기에는 훨씬 더 나은 구조로 보입니다.

 

뉴러우멘관즈 메뉴 사진

 

뉴러우멘관즈 메뉴 가격표

 

메뉴는 홍소우육면(紅燒牛肉面)을 중심으로 紅油抄手(라유를 곁들인 만두), 排骨(대만식 갈비 튀김), 餛飩面(훈툰면, 완당면), 涼面(대만식 비빔면)이 있으며 구성이나 가격은 본점과 같은 것으로 보입니다.

 

우육면(紅燒牛肉面)과 갈비 튀김(排骨), 홍유초수(紅油抄手)

저희는 이 날 둘이서 방문했는데 우육면을 각자 한 그릇씩 주문하고 거기에 갈비 튀김과 홍유초수도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뉴러우멘관즈 맛있게 먹는 법

 

주문 후 자리를 잡고 기다리고 있으려니 식탁 위에 붙어 있는 뉴러우멘관즈 음식을 맛있게 먹는 법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참고사항이니까 본인 취향껏 드시면 됩니다. 

 

뉴러우멘관즈 음식 전체샷

 

그렇게 잠시의 기다림 끝에 바로 음식이 나왔습니다. 셀프 서비스라서 그런지 몰라도 주문한 음식이 한꺼번에 다 나와서 좋았습니다. 

 

시각과 후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음식

 

대만 현지에서 먹었던 음식과 일단 겉보기에는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코 끝을 자극하는 이국적인 향에 벌써 정신은 반쯤 혼미해진 상태가 되어버렸습니다. 

 

뉴러우멘관즈의 홍소우육면

 

먼저 뉴러우멘관즈의 주인공인 홍소우육면부터 먹어 봤습니다. 본점에서 몇 번이나 먹어봤기 때문에 어떤 맛인지는 잘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살짝 매운맛이 도는 진하면서도 조금은 자극적인 국물에 속으로 다시 한 번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진한 국물과 푸짐한 고기가 들어간 우육면

 

홍소우육면에 들어간 소고기도 부드럽게 잘 삶겨서 너무 맛있었고, 쫄깃한 면발까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대만 현지에서 많이 먹어봤던 우육면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홍유초수

 

홍유초수는 라유를 곁들인 새우 만두인데 맛이 없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아주 특별한 맛도 아니었습니다. 중식당이나 딤섬집에서 쉽게 맛볼 수 있는 정도의 만두라고 생각되었는데 홍소우육면과 곁들이기 딱 좋은 음식이었습니다.

 

튀긴 갈비

 

그리고 마지막은 이 갈비 튀김인데요, 사실 이 갈비 튀김은 특유의 향신료 냄새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인데요, 저는 극호였습니다. 뉴러우멘관즈에 갈 때면 저는 항상 이 갈비 튀김을 주문하는데요, 대만 현지의 맛이 잘 살아 있어서 너무 좋고, 부산에서는 이런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 아예 없기 때문에 항상 주문하게 됩니다. 

 

뉴러우멘관즈의 튀긴 갈비, 홍소우육면, 홍유초수

 

대만 사람들이 가장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인 홍소우육면을, 그렇게 현지의 방식대로 제대로 만든 우육면을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먹을 수 있다는 사실에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대만의 우육면 맛이 궁금하시거나 대만을 여행하면서 먹어본 음식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뉴러우멘관즈에 한 번 방문해 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