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공부/영어 공부

미드로 배우는 하루 영어 문장 3개 - 2023.05.18

by 쏘니파541 2023. 5. 18.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제가 가장 크게 깨우친 것 중 하나는 무슨 일을 하든 끈기 혹은 Grit을 가지고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뛰어난 재능이 있고 똑똑하다고 하더라도 꾸준하게 장기적으로 뭔가를 해낼 수 있는 역량이 없다면 결국에는 궁극의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영어 혹은 외국어 학습도 재능보다는 Grit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학습 방법이 잘못되지 않은 이상 꾸준하게만 해나간다면 언젠가는 빛을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미드로 배우는 영어

 

오늘도 영어 학습에 매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작은 도움이 되고자 미드에서 배운 표현 3개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Tell me that money is beside the point.

point는 의견, 점수 등의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지만 명사로 사용되면 요점, 핵심이라는 의미도 갖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beside the point는 핵심에서 벗어나 있다는 말이니 요점을 벗어나 있다, 혹은 중요한 게 아니라는 의미를 갖게 됩니다. 고로 위의 문장을 해석하면 "돈이 중요한 게 아니라고 말해줘"가 됩니다.

 

beside the point

 

그럼 (be) beside the point가 문장에서는 어떻게 사용되는지 추가 예문을 몇 개 더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Yes, I know it was an accident, but that's beside the point. 네, 그게 사고라는 건 알아요, 하지만 그게 중요한 게 아니에요.

* His remark is beside the point. 그의 말은 초점이 흐리다.

* His argument is beside the point. 그의 주장은 핵심에서 벗어나 있다. 

 

2. I'm picking up where I left off. 

pick up은 ~를 차에 태우러 가다 혹은 전화를 받다, ~를 집어들다라는 의미로 자주 사용하는데요, 이 pick up에는 이 외에도 아주 중요한 의미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회복하다, 개선되다 혹은 다시 시작하다라는 의미입니다. 고로 위의 문장을 해석하면 "중단했던 곳에서 다시 시작할 거야" 정도로 바꿀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나 토론 등을 하다가 중간에 잠시 쉬거나 중단되었을 경우, 중단됐던 곳부터 다시 시작하자는 의미로 이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문장 뒤에는 left off라는 말이 항상 자연스럽게 따라오니 같이 묶어서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pick up

 

그럼 이런 의미의 pick up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예문을 몇 개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Let's pick up where we left off yesterday. 어제 중단한 부분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 If I could just pick up on a question you raised earlier. 당신이 아까 제기한 질문으로 잠시 다시 돌아가 볼 수 있을까요? 

* We will pick up where we left off next week. 우리는 다음주에 중단된 부분부터 다시 할 거야. 

 

3. Whose side are you on?

Whose side are you on?은 그냥 통으로 외워두면 될 것 같은데요 한국어로 바꾸면 "넌 누구 편이야?" 정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표현인데요 내 편, 누구 편 할 떄 그 편을 영어로는 side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의외로 이런 표현이 아주 쉽지만 막상 이런 말을 내뱉어야 하는 상황이 되면 입 밖으로 잘 나오지 않는데요, 쉬운 표현인만큼 잘 외워두시기 바랍니다.

 

whose side are you on?

 

이상, 오늘도 미드에서 배운 표현 3개를 간단하게 정리해봤는데요, 5월도 벌써 절반 이상이 지나가고 이제 날씨도 슬슬 더워지는데, 올해 초에 세운 계획을 어디까지 달성했는지 한 번 뒤돌아보고 부족한 점이 있다면 이를 보완할 수 있는 계획을 빨리 세워두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